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부가 유류세 인하 혜택을 10월까지 두 달간 연장하기로 했다. 이는 국제 유가상승으로 인한 국민 부담 완화를 위한 조치이며, 10월 말 이후 유류세 인하 연장 여부는 국제 유가 동향 등을 고려해 결정될 예정입니다.
유류세란?
휘발유·경유 값에 포함된 유류세는 이름은 하나지만 세금은 4개입니다.
교통·에너지·환경세(교통세)와 주행세, 교육세, 부가가치세입니다. 이 4가지 세금을 합쳐 유류세라고 합니다.
유류세는 휘발유, 경유, LPG 등에 부과되는 세금과 준세금이며, 10월까지 유류세 인하 기간이 연장되었다. 세금은 원유 가격에 상관없이 사용량(리터당)에 따라 결정되어 휘발유는 820원, 경유는 581원, LPG는 203원으로 책정된다.
유류세 연장 기간은?
정부는 유류세 인하 기간을 10월 말까지 연장하고, 이후 국제 유가와 물가 상황 등을 고려해 다시 방침을 정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유류세 인하가 종료된다면 휘발유는 205원, 경유 212원, LPG 73원씩 인상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개인뿐만 아니라 업무상 차량을 이용해야 하는 업종에 큰 비용 부담을 줄 수 있다.
마무리
유류세의 의미와 인하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다른 것보다 제 경우에는 출. 퇴근을 자차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기름값은 민감한 문제일 수밖에 없어서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할 때, 점차적으로 인하 폭을 줄이는 쪽으로라도 연장되었으면 좋겠네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